일. 5월 26th, 2024

백내장의 의미와 증상,예방 및 치료
백내장은 백내장은 눈의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흐려져서 시력이 저하되는 질환입니다.
주로 노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며, 조기 발견과 예방이 중요합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시각 장애 원인 중 하나이며, 
이는 60세 이상 노인들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발생하지만, 외상이나 약물 등의 영향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증상은 시력 저하, 눈의 빛에 대한 민감도 증가, 색상 감각 변화 등이 있습니다.
건강한 눈으로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백내장 예방과 치료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백내장의 증상과 예방법,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은 투명해야 하는 수정체가 혼탁해지며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흐리게 보이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나이가 들수록 더 많이 발생하며,  60세 이상의 노인들에게서 더욱 많이 발생합니다. 

백내장의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먼저 시력이 저하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또한, 눈이 더러워 보이거나, 눈의 앞 부분이 흐릿해지는 것도 증상 중 하나 입니다. 
더 나아가, 눈의 빛이 감소하거나, 눈이 눈부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밤에 운전을 하거나, 야간에 글씨를 읽는 것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백내장이 의심할 수 있습니다.
(노안의 증상과 비슷하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백내장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서 발견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기적인 눈 검사가 필요합니다. 눈 검사는 노화로 인한 백내장뿐만 아니라 다른 눈 질환도 발견할 수 있어서 중요합니다.
백내장 진행 과정으로는 초기에는 시력이 점차 감소되어 시야가 흐리게 보이며,
한 눈으로 봤을 때 사물이나 물체가 겹쳐 보이기 시작합니다.
중기에는 밝은 낮보다 밤에 더 잘 보이며,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말기에는 시력이 급격하게 나빠지며,수정체가 하얗게 경화 됩니다.예방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영양제 섭취, 눈 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백내장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서 발견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기적인 눈 검사가 필요합니다.

백내장의 치료 방법에는 수술이 있습니다. 수술은 렌즈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수술 후에는 눈이 아프거나 따끔 거리는 등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입니다.
약물치료는 초기 상태에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한 치료방법이며,
환자에 따라 인공 수정체 삽입이 불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치료법입니다.
연령대가 과거에는 60대 노인들이 많이 걸리는 질환이였다면 요즘에는 그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40대 50대 층에서도 발병 되고 있어 주의
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빠른 치료를 위해 정기적인 안과 검진이 꼭 필요합니다.
백내장은 노화로 인한 질환으로 예방하기는 어렵지만, 일상생활에서 습관을 바꾸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백내장의 의미와 증상,예방법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눈은 한번 망가지기 시작하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소중한 나의 신체일부인 눈을 방치하고 삶의 질을 떨어뜨리겠습니까?
병원 정기검진 한번으로 치료와 예방을 하셔서 평생 아름다운 세상을
맑고 아름답게 보시겠습니까?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이라고 생각
합니다.
오늘 글을 읽으시고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셔서
건강한 눈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y kyoungw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