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방법 및 부작용

    간헐적 단식 방법 및 부작용
    여름이 되고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식단을 관리하게 되죠
    단시간에 빼기 위해 굶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조금은 먹어가면서 빼고 싶으시다면
    간헐적 단식을 선택하시곤 하죠
    간헐적 단식은 정해진 시간에만 식사를 하고 나머지는 공복을 유지하는 식사법입니다.

    간헐적 단식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실제로 저도 하고 있는 8시간 시간 안에 식사를 하고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16:8 단식입니다.

    두 번째로는격일 단식으 하루는 정상 식단, 하루는 단식을 하는 40시간 전후의 단식을 하며 공복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로는 1일 단식입니다. 일주일에 1~2 정도를 단식하는 것입니다. 시간적으로 계산하면 이 방법 또한 40시간 정도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이 됩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면 공복은 최소한 18시간은 유지시켜주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유는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이 14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할 때 대사율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유지되어서 다이어트가 된다 하더라도 공복을 오래 유지하다보면우리 몸에 부작용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부작용-으로는

    영양부족
    단식 기간을 너무 오래 유지하고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영양실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시려면 매끼 칼로리와 함께 영양소를 세심하게 계획해야 합니다.

    컨디션 저하
    간헐적 단식을 하다 보면공복 시 혈당이 낮아져 쉽게 피로감이나 쇠약함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수면장애가 생기면 잠을 못 자서 생긴 피로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
    흔한 일은 아니나 공복을 유지하는 동안 소화기에 문제가 생겨 특히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다 보면 속 쓰림이나 복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요요증상
    원래 폭식을 하던 사람은 식욕이 넘쳐나서 식단 조절이 힘들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간헐적 간식이래도 다이어트 중이면 식단을 조절해야 합니다.
    식사시간 동안 먹고 싶은 것을 다 먹다 보면 체중이 더 증가할 것입니다.

    간헐적 단식 먹고 싶은 거 먹으면서 하는 장점도 있지만 이러한 단점도 분명 존재합니다.

    모든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식단 조절과 함께 꼭 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근 손실이 일어나지 않으며 건강하게 감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작용이 덜 생기게 하려면
    공복을 유지하고 식사를 하는 시간 패턴도 비교적 루틴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건강과 미용을 위해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은 좋으나
    과하면 아니 하만 못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는 곧 우리 몸에 악이 될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로 이번 여름 체중 감량해 보시는 거 어떠실까요?